사랑함으로써 평화를 이루는 것이다. 이 영화와 인화는 웨슬리적 경건주의로 풀어 본다면 내면적 인격적 성화(inner personal sanctification)는 영화요, 외재적 사회적 성화(external social sanctification)는 인화로 해석할 수 있다. 남은은 여기 영화와 인화의 신학적 출발점으로 복음신앙을 말한다. 그가 말하는 복음
근거는 바로 우리의 영혼이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아무것도 거치는 것이 없는 상태에서 하나님을 직관하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우리의 영혼은 우리의 영혼의 존재와 생명을 얻는 것이며 인식하는 과정이나 사랑 혹은 그 외의 다른 것에 대한 의식 없이 우리 영혼의 본질을 하나님의 깊은 곳에서
신앙에 대한 물음과 신의 침묵이라는 민감한 소재를 풀어 나간다. 로드리고와 가르페 신부는 스승인 페레이라 신부를 찾으러 일본에 들어가게 된다. 그 뒤 카톨릭을 금기하는 일본 관리 들에게 붙잡혀 배교를 강요 받게 되고, 가르페 신부는 죽게 된다. 로드리고 신부는 자신을 도와주는 많은 일본인들
근거가 되며 그리스도의 몸으로서의 교회는 유기체적이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받아들여진 그리스도인이 모인 공동체이다. 교회는 그리스도께 순종함으로 자라난다.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는 성장해야 하고, 하나님의 계획대로 자라나야 하며, 내적으로는 신앙과 인식과 사랑의 성장, 외적으
근거하고 있다. 여성신학은 기존의 전통적인 남성신학에 대한 대안적인 신학으로서 비판적이면서도 보완적인 신학이다. 그것은 여성의 온전한 인간성 구현을 통한 남녀 인간의 구원을 지향한다.
1-2 종교적 페미니스트의 다양한 입장
기독교의 여성관에 대해서 비판적인 입장을 취하며 그 대안을
사랑하시는 제자(21:20,23-24)
-저자의 팔레스타인적 배경
*교부들의 증언
-교부 이레니우스(130-200년경)는 요한복음의 저자가 요한이었다는 것과 요한이 에베소에서 요한복음을 기록하였고 트라얀 황제 시대까지 그 도시에 머물렀다고 기록하였다. 그리고 요세비우스는 이레니우스의 주장은 폴리갑
정성을 다하는 간호 서비스를 창출하려고 했던 ...<중략>
6. 지원동기 및 입사포부
★ 스마트화가 중심이 되는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은 그리스도의 사랑과 섬김을 겸비한 간호사를 꿈꾸는 미래의 전문간호사에게 가장 좋은 병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중략>
생활지도
인간은 인간이기 때문에 항상 문제를 지니고 있다. 더구나 우리는 지금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살고 있다. 오늘 우리가 겪고 있는 변화의 속도와 다양성은 과거 어느 시대에서도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빠르고,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성장하고 생활하고 있다.
산업구조의 변화, 팽창하는
신앙의 자유와 신앙실행의 자유로 나눌 수 있다. 이러한 자유는 소극적인 것과 적극적인 것 모두 포함된다.
1) 종교의 자유 주체
(1) 인간의 권리, 자유인, 국민, 외국인 모두 그 주체
(2) 미성년자의 종교 주체성 여부는 부모의 친권(교육권)과 함께 고려하여 결정되어야 한다.
(3) 법인의 경우에는
신앙의 길을 걷게 된 이유를 찾아야 합니다. 또한 그가 어떤 고통을 당했는지도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나는 현재 아브람과 같은 불신앙의 길을 걷는 것이 아닌가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야 할 것입니다. .
2. 설교본문
1) 불신앙의 근거는 인간의 지혜입니다.
사래는 자신이 이제 아이를 낳